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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방사업

소중한 교육 일상, “서울특별시학교안전공제회”가 합께합니다.
Seoul School Safety and insurance Association

학교소방안전점검 대행

학교소방안전점검 대행 사업이란?
학교 시설에 내재된 화재발생 요인 및 각종 위험요소들에 대하여 소방시설관리 전문가들이 사전 점검하여
학교내 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정된 교육환경 조성하기 위한 사업입니다.

공제회 소방안전점검사업의 강점

관계법령에 근거한 사업
  • 공제회는 학교안전법 제18조 및 시행령 제10조의5에 따라 학교 소방안전관리 대행사업을 하고 있습니다.
18년간의 안정적, 전문적 점검업무수행 업력
  • 공제회는 소방시설관리사, 소방설비기사 등 전문인력을 바탕으로, 2006. 3. 1.부터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사업수익금은 서울특별시(교육청) 기금으로 적립
  • 공제회 소방안전점검 대행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서울특별시의회, 서울특별시교육청 심의를 거쳐 서울특별시학교안전공제및사고예방기금으로 적립하고 있습니다.

공제회 소방안전점검사업의 특징

  • 기관별 소방시설 점검·관리 지도를 통한 화재 등 위험요소 사전 제거
  • 교육시설별 전담기사 지정 운영 및 긴급출동 서비스
  • 학교 소방 안전점검과 보수공사 분리를 통한 점검부실 및 예산낭비 방지 유도
  • 공사견적에 대한 적정성 판단 지원 협조